검색
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
동아리소개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 동아리소개 > 중앙동아리 > 창작예술분과
중앙동아리
단과대동아리
일반동아리

동아리명

[사진] 연영회

창립연도

1966 년

동     방

대강당 106호

대표자명

박진덕

연 락 처

010-2963-0553

홈페이지

www.facebook.com/yonyoungpage

 

 

 

 

 

1966년부터 시작된 연영회는 연세대학교의 유일한 중앙사진동아리입니다. 연영회는 사진예술을 이해하고 촬영 테크닉을 공부하며, 더 나아가 다양한 촬영기회와 전시경험을 가질 수 있는 1년 과정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사진 이론을 배우고 전시계획을 세우는 주 1회의 세미나와 다양한 출사지에서 실제로 사진을 찍어보는 주말 출사가 주를 이룹니다.

신입회원들에게는 3~4번의 전시 기회가 주어집니다. 1학기에는 학교 축제인 대동제와 연세대만의 특별한 응원 문화인 아카라카를 촬영(HTOP : Hard Training of Photography)한 후 전시를 합니다. 그 이후 2학기에는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가 함께 하는 큰 행사인 연고전을 현장에서 생생히 촬영한 후 전시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겨울방학에는 신입회원 전체가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신인 사진전’을 가집니다. 신인 사진전을 거치고 다음 여름방학에는 자신의 독창적인 주제를 가지고 사진전을 기획할 수 있는 ‘정기전’을 진행합니다.

DSLR카메라를 기본으로 하여 커리큘럼이 진행되지만, 동아리방에 있는 필름 작업이 가능한 장비와 암실을 언제든지 이용하여 필름현상 및 인화에 대해서도 개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매학기 사진찍기 좋은곳을 찾아 재학생 선후배가 함께 총 MT를 진행하고있으며, 고려대 중앙사진동아리인 호영회와 연합출사, 체육대회등의 여러 행사들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또한 연영회는 깊은 역사를 따라 사진작가 고 김수남, 조선희 등 훌륭하신 사진전문가를 배출했습니다. 이런 연영회 선배님들께서 신입기수를 위해 직접 사진전 셀렉터가 되어주시고, 함께 1학기에 1번씩 동문 출사를 나와주시는등 선/후배 간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오고있습니다. 후배들이 선배님의 전시에 함께 참여하고, 선배님들도 후배들을 위해 강연을 해주시는, 기수와 나이를 초월한 끈끈한 모습은 연영회만의 자랑입니다.

   
TOP
총동아리연합회칙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수집거부
연세대학교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Copyright (C)2015 연세대학교 동아리연합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