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는동아리 사회의 빛나는 내일을 열어갑니다.
금일 대여 및 대관일정
- 대관완료 (공연연습실) (2330) 14:00 ~ 16:00
- 대관완료 (푸른샘) (7757) 16:00 ~ 22:00
- 대관완료 (푸른샘) () 12:00 ~ 16:00
- 대관완료 (공연연습실) () 09:00 ~ 12:00
공지사항
-
공지사항 2025-07-03
[2025년도 국제캠퍼스 동아리 일반등록 공고]
2025년도 국제캠퍼스 동아리 일반등록 공고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칙」제83조(국제캠퍼스 동아리의 자격 및 등록 절차)에 따라 2025년도 국제캠퍼스 동아리 일반등록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2025년 7월 3일 총동아리연합회장 이 윤 상 1. 일정 및 서류 제출 안내 - 해당 메일 주소로 제출: whaledongari46@gmail.com (제출 기간 내로 제출하며, 드라이브 단일 폴더의 형태로 첨부하여야 함) - 서류 제출기간: ~ 9/8(월) 23:59 *마지막 제출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2. 구비서류 안내 - 1호: 국제캠퍼스 동아리 일반등록 신청서 1부 - 2호: 회칙 1부 - 3호: 최근 1년간 주요 사업 및 활동보고서 1부(2024/9/1~2025/8/31 사이의 자료) - 3의2호: 활동증빙자료(각 활동 항목에 해당하는 증빙자료 필수) - 4호: 연간 주요 사업 및 활동계획서 1부 - 5호: 국제캠퍼스 생활단위 재학생 10명 이상의 회원 명단 1부 - 6호: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 ※ 회원명단 안내사항 - 회원으로 인정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명단 양식 내 개인정보 동의서 수집 및 이용 동의란에 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 반드시 10명 이상의 국제캠퍼스 생활단위 재학생이 활동하고 있어야 합니다. - 특정 단과대의 구성이 50% 이하이어야 합니다. - 2025년도 국제캠퍼스 동아리 일반등록에서는 학생복지처를 통해 재학생 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재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기존 6호)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국제캠퍼스 생활단위 재학생이란 다음에 포함되는 재학생을 말합니다. 1.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및 글로벌기초교육학부에 재학 중인 모든 학부생 2. RC교육을 수행하는 의예과, 치의예과, 체육계열, UIC, GLC 단과대학의 신입 학부생 3. UIC HASSD, UIC ISED, 약학대학, 인공지능융합대학 IT융합공학과에 재학 중인 모든 학부생 4. 국제캠퍼스에 거주하거나 거주 의무를 가지는 모든 연세대학교 학부생 ※ 구비서류 양식 - 일반등록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 양식은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2025-일반등록] - 일반등록의 경우 별도의 예시자료를 제작하지 않았으나, 구비서류 양식에 중요한 차이가 없으므로 아래의 예시자료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bit.ly/중앙동아리-재등록-및-신규등록-예시자료] 3. 평가 개요 (1) 구비서류 개요 - 1호: P/NP - 2호: 10점/6점/2점/NP - 3호: 세부평가 (60점) - 4호: 10점/6점/2점/NP - 5호: P/NP - 6호: P/NP (2) 점수 개요 - 총점: [3호 구비서류 점수(60점)]+[2호/4호 구비서류 점수(20점)]+[가산점] - NP 항목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일반등록 실패 - 세부적인 평가기준은 총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참조 (3) 가산점 및 감점 - 1학기 송도 동아리박람회 참여 가산점: 2점 - 2학기 송도 동아리박람회 참여 가산점: 4점 4. 기타 유의사항 - 일반등록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2025-일반등록] - 일반등록의 경우 별도의 예시자료를 제작하지 않았으나, 구비서류 양식에 중요한 차이가 없으므로 아래의 예시자료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bit.ly/중앙동아리-재등록-및-신규등록-예시자료] - 반드시 공식 창구를 통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총동아리연합회장단, 동아리운영위원 등에게 개인적인 문의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가장 최신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이메일: dongari@yonsei.ac.kr 카카오톡 채널: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인스타그램 링크트리 참고) http://pf.kakao.com/_xcWxoxmG 게시물 담당자: 집행위원장 유진, 특임집행위원(등록사무·혁신담당) 박하성, 기획전략실장 한영준, 기획전략부실장 박준형 게시물 책임자: 총동아리연합회장 이윤상 *1차 수정: 국제캠퍼스 생활단위 관련 설명 추가(2025.07.06.) 첨부1: 동아리 등록 심사 기준 안내(대외 공개)_최종 [첨부파일로 제공] 첨부2: 2025 연세대학교 동아리 등록 세부평가표(공개) [Google Drive 공유로 제공: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Q2r_4YoRLKpdh4tLA7xh0RxpF3eW0Mhu?usp=drive_link]공지사항 2025-07-03[2025년도 중앙동아리 신규등록 공고]
2025년도 중앙동아리 신규등록 공고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칙」제113조(신규등록)에 따라 2025년도 중앙동아리 신규등록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2025년 7월 3일총동아리연합회장 이 윤 상1. 일정 및 서류 제출 안내- 해당 메일 주소로 제출: whaledongari46@gmail.com(제출 기간 내로 제출하며, 드라이브 단일 폴더의 형태로 첨부하여야 함)- 서류 제출기간: ~ 9/8(월) 23:59*마지막 제출일을 기준으로 합니다.2. 구비서류 안내- 1호: 학생단체(중앙동아리) 신규등록 신청서 1부- 2호: 지도교수 의견서 및 취임 승낙서 1부- 3호: 회칙 1부- 4호: 최근 2년간 주요 사업 및 활동보고서 1부(2023/9/1~2025/8/31 사이의 자료)- 4의2호: 활동증빙자료(각 활동 항목에 해당하는 증빙자료 필수)- 5호: 연간 주요 사업 및 활동계획서 1부- 6호: 최근 2년간 결산안 1부(2023/9/1~2025/8/31 사이의 자료)- 6의2호: 결산안 증빙자료- 6의3호: 결산안 거래내역서- 7호: 동아리 지원금 사용계획서 1부- 8호: 총회 회의록 1부- 9호: 전체회원명단 1부- 10호: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 11호: 중앙동아리 회원 100명 이상의 지지서명※ 전체회원명부 안내사항- 회원으로 인정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명단 양식 내 개인정보 동의서 수집 및 이용 동의란에 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반드시 회원들의 소속된 단과대가 3개 이상이면서 총 30명 이상의 재적생이 활동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정 단과대 및 학번의 구성이 50% 이하이어야 합니다.- 2025년도 중앙동아리 신규등록에서는 학생복지처를 통해 재적생 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재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기존 10호)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비서류 양식- 신규등록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 양식은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2025-중앙동아리-신규등록]-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및 신규등록 예시자료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중앙동아리-재등록-및-신규등록-예시자료]3-1. 6의2호 서류의 증빙자료 인정 기준 안내※ 기본 인정 증빙자료: 세 방법 중 택 1➀ 영수증② 계산서③ 명세서※ 온라인 결제- 일반적인 온라인 결제의 경우 거래내역서와 매출전표를 모두 포함하여 제출- 온라인 충전결제의 경우 거래내역서 혹은 거래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충전된 금액을 사용한 사용내역을 모두 포함하여 제출**충전된 금액을 모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비고란에 남은 금액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당근마켓 등의 중고거래 결제: 두 방법 중 택 1➀ 현금거래의 경우 거래 완료 내역, 현금결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채팅 내역 모두② 계좌이체의 경우 거래 완료 내역, 채팅 내역, 계좌이체 내역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경우: 두 방법 중 택 1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발급받은 거래명세서와 선물을 보낸 대화방 스크린샷 모두②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주문내역이 상세히 보이는 화면 스크린샷과 대화방 스크린샷 모두※ 지원금(동아리 → 동아리 내 소모임, 개인 등)- 거래내역(지불), 여기에 대응되는 계좌이체 내역을 모두 제출***비고란에 반드시 사유를 작성(소모임 이름, 지급 사유, 지원금 등)예시) 총동연 소모임, 모임 지원비 10,000원3-2. 6의3호 서류의 증빙자료 인정 기준 안내※ 기본 인정 증빙자료: 발급받는 자가 조작이 불가능한 거래내역서 제출(실물 인쇄, pdf 등)단, Excel 등 발급받는 자가 조작이 가능한 거래내역서만 발급 가능한 경우에 한해, 거래내역서 발급 일자 기준의 잔액증명서를 함께 제출할 수 있습니다.4. 평가 개요(1) 구비서류 개요- 1호: P/NP- 2호: P/NP- 3호: 10점/6점/NP- 4호: 세부평가 (60점)- 5호: 10점/6점/2점/NP- 6호: 세부평가 (80점)- 7호: 10점/6점/2점/NP- 8호: P/NP- 9호: P/NP- 10호: P/NP- 11호: P/NP(2) 점수 개요- 총점: [4호/6호 구비서류 점수(140점)]+[3호/5호/7호 구비서류 점수(30점)]+[가산점]- NP 항목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신규등록 실패- 세부적인 평가기준은 총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참조(3) 가산점 및 감점- 1학기 신촌, 송도 동아리박람회 참여: 각 2점- 2학기 신촌 동아리박람회 참여 가산점: 3점- 2학기 송도 동아리박람회 참여 가산점: 4점- 2학기 동아리소개집 참여: 1점- 제6회 동아리대표자워크숍 참여: 3점- 단과대학 동아리/국제캠퍼스 동아리/일반동아리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점5. 기타 유의사항- 신규등록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2025-중앙동아리-신규등록]-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및 신규등록 예시자료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중앙동아리-재등록-및-신규등록-예시자료]- 반드시 공식 창구를 통한 문의 부탁드립니다.- 중앙동아리 회원 지지서명에 관한 사항은 총동아리연합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조작 발견 시 중앙동아리 등록이 불가하며, 서류 조작을 기록합니다.- 총동아리연합회장단, 동아리운영위원 등에게 개인적인 문의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가장 최신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문의사항>이메일: dongari@yonsei.ac.kr카카오톡 채널: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인스타그램 링크트리 참고)http://pf.kakao.com/_xcWxoxmG게시물 담당자: 집행위원장 유진, 특임집행위원(등록사무·혁신담당) 박하성, 기획전략실장 한영준, 기획전략부실장 박준형게시물 책임자: 총동아리연합회장 이윤상첨부1: 동아리 등록 심사 기준 안내(대외 공개)_최종 [첨부파일로 제공]첨부2: 2025 연세대학교 동아리 등록 세부평가표(공개) [Google Drive 공유로 제공: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Q2r_4YoRLKpdh4tLA7xh0RxpF3eW0Mhu?usp=drive_link]공지사항 2025-07-02[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공고]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공고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칙」제116조(재등록)에 따라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2025년 7월 2일총동아리연합회장 이 윤 상1. 일정 및 서류 제출 안내- 해당 메일 주소로 제출: whaledongari46@gmail.com (제출 기간 내로 제출하며, 드라이브 단일 폴더의 형태로 첨부하여야 함)- 서류 제출기간: ~ 8/11(월) 23:59- 초과 제출기간: 8/12(화) 00:00 ~ 8/12(화) 00:59- 연장 제출기간: 8/12(수) 01:00 ~ 8/18(월) 23:59 *마지막 제출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징계(회칙 제117조)- 초과 제출 시: 1주의- 연장 제출 시: 1경고- 연장 제출 기간 이후 제출 시: 탈퇴 안건 상정- 제출하지 않을 시: 자진 탈퇴 2. 구비서류 안내- 1호: 학생단체(중앙동아리) 재등록 신청서 1부- 2호: 지도교수 의견서 및 취임 승낙서 1부- 3호: 회칙 1부- 4호: 최근 1년간 주요 사업 및 활동보고서 1부(2024/8/1~2025/7/31 사이의 자료)- 4의2호: 활동증빙자료(각 활동 항목에 해당하는 증빙자료 필수)- 5호: 대표활동계획서 1부- 6호: 최근 1년간 결산안 1부(2024/8/1~2025/7/31 사이의 자료)- 6의2호: 결산안 증빙자료- 6의3호: 결산안 거래내역서- 7호: (삭제)- 8호: 전체회원명단 1부- 9호: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 ※ 전체회원명부 안내사항- 회원으로 인정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명단 양식 내 개인정보 동의서 수집 및 이용 동의란에 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반드시 회원들의 소속된 단과대가 3개 이상이면서 총 30명 이상의 재적생이 활동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정 단과대 및 학번의 구성이 50% 이하이어야 합니다.-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에서는 학생복지처를 통해 재적생 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재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기존 9호)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서류 조작- 한 건 이상 발견 시: 강등 안건 상정- 두 건 이상 발견 시: 탈퇴 안건 상정 **해당 항목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구비서류 양식- 재등록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 양식은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2025-중앙동아리-재등록]-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및 신규등록 예시자료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중앙동아리-재등록-및-신규등록-예시자료] 3-1. 6의2호 서류의 증빙자료 인정 기준 안내※ 기본 인정 증빙자료: 세 방법 중 택 1➀ 영수증② 계산서③ 명세서 ※ 온라인 결제- 일반적인 온라인 결제의 경우 거래내역서와 매출전표를 모두 포함하여 제출- 온라인 충전결제의 경우 거래내역서 혹은 거래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충전된 금액을 사용한 사용내역을 모두 포함하여 제출 ***충전된 금액을 모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비고란에 남은 금액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 당근마켓 등의 중고거래 결제: 두 방법 중 택 1➀ 현금거래의 경우 거래 완료 내역, 현금결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채팅 내역 모두② 계좌이체의 경우 거래 완료 내역, 채팅 내역, 계좌이체 내역 모두 ※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경우: 두 방법 중 택 1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발급받은 거래명세서와 선물을 보낸 대화방 스크린샷 모두②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주문내역이 상세히 보이는 화면 스크린샷과 대화방 스크린샷 모두 ※ 지원금(동아리 → 동아리 내 소모임, 개인 등)- 거래내역(지불), 여기에 대응되는 계좌이체 내역을 모두 제출 ****비고란에 반드시 사유를 작성(소모임 이름, 지급 사유, 지원금 등)예시) 총동연 소모임, 모임 지원비 10,000원 3-2. 6의3호 서류의 증빙자료 인정 기준 안내※ 기본 인정 증빙자료: 발급받는 자가 조작이 불가능한 거래내역서 제출(실물 인쇄, pdf 등)단, Excel 등 발급받는 자가 조작이 가능한 거래내역서만 발급 가능한 경우에 한해, 거래내역서 발급 일자 기준의 잔액증명서를 함께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평가 개요(1) 구비서류 개요- 1호: P/NP- 2호: P/NP- 3호: 30점/20점/10점/NP- 4호: 세부평가 (60점)- 5호: 30점/20점/10점/NP- 6호: 세부평가 (80점)- 8호: P/NP- 9호: P/NP (2) 점수 개요- 총점: [4호/6호 구비서류 점수(140점)]+[3호/5호 구비서류 점수(60점)]+[가산점]- NP 항목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재등록 실패- 세부적인 평가기준은 총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참조 (3) 가산점 및 감점- 1학기 신촌, 송도 동아리박람회 참여: 각 2점- 2학기 신촌 동아리박람회 참여 가산점: 3점- 2학기 송도 동아리박람회 참여 가산점: 4점- 2학기 동아리소개집 참여: 1점- 제6회 동아리대표자워크숍 참여: 인당 3점, 최대 6점- 소속된 분과위원회의 확대운영위원회 3월 정기회 출석: 대표자와 부대표자 각 3점- 동아리 내에서 예산에 대한 회계내역을 공개하였고 이를 증빙한 경우: 2점- 경고 1회당 4점 감점- 주의 1회당 2점 감점 5. 기타 유의사항- 재등록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2025-중앙동아리-재등록]-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및 신규등록 예시자료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https://bit.ly/중앙동아리-재등록-및-신규등록-예시자료]- 반드시 공식 창구를 통한 문의 부탁드립니다.- 총동아리연합회장단, 동아리운영위원 등에게 개인적인 문의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가장 최신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이메일: dongari@yonsei.ac.kr 카카오톡 채널: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인스타그램 링크트리 참고)http://pf.kakao.com/_xcWxoxmG 게시물 담당자: 집행위원장 유진, 특임집행위원(등록사무·혁신담당) 박하성, 기획전략실장 한영준, 기획전략부실장 박준형게시물 책임자: 총동아리연합회장 이윤상첨부1: 동아리 등록 심사 기준 안내(대외 공개)_최종 [첨부파일로 제공]첨부2: 2025 연세대학교 동아리 등록 세부평가표(공개) [Google Drive 공유로 제공: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Q2r_4YoRLKpdh4tLA7xh0RxpF3eW0Mhu?usp=drive_link] -
공지사항 2025-07-02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및 신규등록 예시자료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제46대 총동아리연합회 Whale입니다.첨부파일과 같이 2025년도 중앙동아리 재등록 및 신규등록 예시자료를 공개합니다.본 예시자료는 중앙동아리 재등록과 신규등록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국제캠퍼스 동아리 일반등록 역시 예시자료와 큰 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셔도 무방합니다. ※ 유의사항- 본 예시자료는 모든 서류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실제 제출 시에는 요구되는 모든 서류를 포함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본 예시자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서류는 구비서류 양식 내 예시가 포함된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예시자료는 중앙동아리 등록 구비서류 작성에 도움을 드리고자 제작되었으며, 예시된 내용은 실제 사실과 무관합니다.- 본 예시자료는 구비서류 작성의 방향성을 예시하기 위하여 작성되었으며, 예시된 내용은 평가 기준과 무관합니다. 실제 제출 서류를 작성하실 때에는 보다 구체적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본 예시자료는 흠결이 없는 재등록 구비서류를 예시하지 않는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본 예시자료는 단일 PDF 파일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나, 실제 제출 시에는 공고에 안내된 대로 서류 각각을 별도의 파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관련 문의는 총동아리연합회 하단 공식 카카오톡채널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이메일: dongari@yonsei.ac.kr 카카오톡 채널: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인스타그램 링크트리 참고) http://pf.kakao.com/_xcWxoxmG 게시물 담당자 : 특임집행위원(등록사무·혁신담당) 박하성, 기획전략실장 한영준, 기획전략실원 여동하게시물 책임자 : 총동아리연합회장 이윤상자료실 2025-05-15총동아리연합회 선거 및 동아리 총투표 시행에 관한 세칙(25.04.01)
2025년 4월 1일부로 개정된 총동아리연합회 선거 시행에 관한 세칙입니다.공지사항 2025-05-15[총동아리연합회칙 개정안 공포]
「연세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칙」이 다음과 같이 개정되었음을 총동아리연합회칙 제147조(회칙의 공포)에 따라 공포합니다. 본 회칙 개정안은 공포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개정된 회칙은 홈페이지 자료실 및 인스타그램 링크트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2025년 05월 15일연세대학교 제46대 총동아리연합회장 이윤상